-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역대 최고 주가 기록
17일, 최근 방산주 랠리를 이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장중 10.69% 오른 59만 원으로 거래되면서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작년 4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크게 웃돈한편, 한화임팩트파트너스와 한화에너지로부터 한화오션 지분을 추가 매입하기로 한 것도 주가 상승세를 키웠는데요. 더불어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상반기 북유럽 국가 한곳과 방산 협력 논의를 추진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또다시 주가가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낸드 가격
17일, 시장조사기관 트렌드포스는 올해 하반기에 낸드 플래시의 가격이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하락세로 접어든 낸드의 가격이 제조업체의 선제적인 감산, 스마트폰 부문의 재고 감소, AI 및 딥서치 애플리케이션에 의한 수요 증가의 영향을 받아 정상화될 거라고 분석했는데요. 트렌드포스는 중국 보조금 정책의 영향을 받아 이르면 올해 2분기부터 공급업체 감산과 AI 수요가 낸드 가격 회복을 이끌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주담대 변동금리 하락
은행권 주담대(주택담보대출) 변동금리의 기준이 되는 코픽스(COFIX, 자금조달비용지수)가 1월 신규 취급액 기준 3.08%로 집계되며 4개월 연속 하락했습니다. 코픽스가 내려가면 그만큼 은행이 적은 이자를 주고 돈을 확보할 수 있다는 뜻이고, 코픽스가 올라가면 그 반대의 경우를 뜻하는데요. 이에 따라 시중 은행들은 18일부터 신규 주담대(주택담보대출) 변동금리에 이날 공개된 코픽스 금리를 반영할 예정입니다.
티메프 여행상품 집단소송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가 17일부터 티몬과 위메프(티메프) 여행 상품 결제 피해자를 대상으로 집단소송 지원 신청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위원회는 티메프에서 여행, 숙박 상품을 구매하고 환불받지 못한 소비자들에게 판매사와 PG사가 일부 금액을 환불하라고 결정했지만, 대부분의 업체는 이를 거절했는데요. 이에 따라 피해자들은 피해액을 돌려받기 위해 여행사 등 판매사를 상대로 집단 소송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오늘의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