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기를 키우다 보면 먹는 양과 몸무게에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아기가 잘 안먹어서 소아과에 가면 의사는 자꾸 괜찮다고만 하는데, 정말로 아기가 제대로 크고 있는 건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사람은 다양하기 때문에 똑같은 양태로 성장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이상이 없다면 아기가 먹고 싶어하는 만큼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억지로 더 먹이거나 못 먹게 하지 마십시오. 잘 안먹는 아기라도 몸무게만 제대로 늘고 있다면, 그리고 다른 문제만 없다면 그다지 신경 쓰거나 마음 아파하지 않아도 됩니다.
6개월에서 8개월까지 아기 성장패턴
6개월에서 8개월까지는 앉을 수는 있지만 등은 좀 굽습니다. 안아서 세우면 껑충껑충 뛰고, 혼자서 뒤집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한 손으로 잡은 장난감을 다른 손으로 옮겨쥐기도 합니다. 장난감을 꼭 잡고 잘 놓지 않으며 흔들 수도 있습니다. 발을 입으로 가져갑니다.
6개월에서 8개월 아기들은 엄마와 아빠의 얼굴 표정을 읽을 수도 있고 낯가림을 하기도 합니다. '마','바' 소리와 다음 절 소리를 내며 이제부터 말하는 법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모유를 끊어서는 안됩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이유식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물이나 수유를 컵으로도 먹이는 시도를 해야 합니다. 밤중 수유를 끊는 것이 좋은데, 엄마가 노력하면 가능한 때입니다.
6개월부터 8개월까지 아기들은 하얀 치아가 돋기 시작합니다. 이가 날 때는 잇몸이 간지럽고 침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치아발육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밤에 우유병을 물고 자면 이가 썩습니다. 일단 이가 한 개라도 나면 썩을 수가 있기 때문에 잘 닦아주어야 합니다. 아기용 칫솔에 불소 치약을 처음에는 쌀알만큼 묻혀 발라서 양치한 후 부드러운 거즈로 남은 치약을 묻혀내세요.
6개월에서 8개월까지 아기들은 보행기는 사용하지 마세요. 사고 위험성이 높고 보행기 때문에 근육 발달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걷는 것이 도리어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임신, 출산, 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8개월 아기 발달 특징과 잠투정 및 해결 방법에 관한 모든 것 (0) 2025.01.08 9개월 아기 발달과 아기 머리 좋아지는 방법 (0) 2025.01.06 생후 2개월 놀이(얼굴 마주보기, 옹알이 따라하기, 손가락 쫓기, 다양한 표정 짓기, 노래부르기) 안정적인 애착 관계를 위한 방법 (0) 2024.07.22 대소변 가리는 시기, 대소변 가리는 방법(몇 가지 준비,아이 대처법), 야뇨증(문제,치료 방법) (0) 2024.04.22 기저귀 발진(생기는 이유,예방방법,치료방법), 천 기저귀와 종이 기저귀(장점,단점), 천 기저귀의 올바른 세탁과 건조 방법 (0) 2024.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