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9개월 아기 발달과 9개월 아기 머리 좋아지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9개월 아기 발달
혼자 앉고, 기어다니고, 붙잡고 일어섭니다. 숨겨진 장난감을 찾을 수 있고, 장난감 두 개를 쥐고 맞부딪쳐 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미세한 동작도 가능해서 작은 물체를 엄지와 검지로 집을 수도 있습니다. '엄마', '아빠'와 비슷한 소리를 의미 있게 사용하며, 말소리를 흉내내기도 합니다. '짝짜꿍' '까꿍'에 반응을 보이며 이름이나 별명을 불러도 반응을 보입니다.
우유병을 쥐고 혼자 먹고, 과자도 혼자 쥐고 먹습니다. 쥐여준 장난감을 자꾸 떨어뜨리며 좋아하기도 합니다. 자신이 하는 행동을 보고 부모가 좋아하면 반복적으로 그 행동을 하면서 좋아합니다. 점점 자기 주장도 생기고, 다른 사람의 관심을 끌려고 하기도 합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구분합니다. 좋아하는 것을 더 하려고 하며, 음식도 좋아하는 걸 더 먹으려고 합니다. 그렇다고 아기에게 어떤 것을 억지로 강요하거나 버릇을 들이겠다고 너무 야단을 치지는 마세요.
약간의 기동성이 있는 데다 호기심은 많고 판단 능력은 별로 없기 때문에 안전사고를 잘 일으킵니다. 눈에 보이고 집을 수 있는 것은 다 입으로 가져갑니다. 약이나 담배, 화장품 등 별의별 것을 다 집어먹습니다. 먹어서 안될 것은 아기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십시오.
아기 머리 좋아지는 방법
제일 중요한 것은 아기 옆에서 어른들이 대화를 많이 해서 우리말을 제대로 말하게 가르치는 것이고 그 다음이 아가 옆에서 다른 사람 만나는 것을 보여줘서 사람의 마음 읽는 것을 가르쳐주는 것입니다. 아기에게 책을 읽어 주고 모유를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밤중에 깨지 않고 깊이 잠을 자도록 합니다.
이유식을 고형식으로 만들어 먹여 음식을 씹게 하고 고유한 음식의 맛을 느끼게 합니다. 고기, 채소를 먹여서 철분을 보충합니다. 스스로 음식을 선택해서 먹이는 것이 아이들에게 제대로된 선택을 할 수 있는 두뇌를 발달시켜줍니다.
배고파하면 먹이고, 울면 달래줍니다. 아기를 자주 안아주고 자주 놀아줍니다. TV를 보이지 말고, TV를 켜두지도 맙시다.
'임신, 출산, 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8개월 아기 발달 특징과 잠투정 및 해결 방법에 관한 모든 것 (0) 2025.01.08 6개월에서 8개월까지 아기 성장패턴과 발달 (0) 2024.12.30 생후 2개월 놀이(얼굴 마주보기, 옹알이 따라하기, 손가락 쫓기, 다양한 표정 짓기, 노래부르기) 안정적인 애착 관계를 위한 방법 (0) 2024.07.22 대소변 가리는 시기, 대소변 가리는 방법(몇 가지 준비,아이 대처법), 야뇨증(문제,치료 방법) (0) 2024.04.22 기저귀 발진(생기는 이유,예방방법,치료방법), 천 기저귀와 종이 기저귀(장점,단점), 천 기저귀의 올바른 세탁과 건조 방법 (0) 2024.04.19